회원가입
약관동의
-
01 약관동의
-
02 정보입력
03 가입완료
약관동의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재단법인 평화재단(이하 “재단”이라고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재단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이용자’는 재단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2.평화재단의 ‘회원’은 ‘기부회원’을 말합니다. 기부회원(이하 “회원”이라고 함)은 재단의 활동 목적 및 사업에 찬성, 동의하고 재단의 회원으로 재단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마친 개인 혹은 법인/단체를 말합니다.
3.‘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서비스’는 ‘이용자’가 재단에게 요구할 수 있는 정보공개 및 기타 법률준수에 따른 의무 제공사항 일체, 계속적으로 재단에서 제공하는 참여캠페인, 프로그램, 정보제공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재단은 본 약관의 내용과 재단법인의 상호·소재지·대표자 성명 및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 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재단은 운영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재단법인 유지 및 존속과 관련된 법령에 따라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재단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4)다만 제2항의 변경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 재단은 이를 서면, 공지 등 변경 전 최소 30일 전까지 통지합니다.
5)재단은 제3항 및 제4항의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이내 회원의 탈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탈퇴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6)회원은 제3항 및 제4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내에 탈퇴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적용 및 해석
1)본 약관은 재단과 이용자 사이에 이루어지는 다음 각 호의 회원활동에 적용됩니다.
1.회원가입 및 변경, 탈퇴
2.기부금품(이하 ‘후원금 등’이라고 함) 입금 및 출금 등의 금융 결제
3.이용자 제공 서비스 및 프로그램의 참여
4.회원전용 제공 서비스 및 프로그램의 참여
5.법률사항 준수에 따른 제공 및 요구사항
2)재단과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3)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의한 후원금 등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하여 본 약관에 정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관계 법령, 금융결제원 약관 및 재단의 주무관청 및 법률상소관부처의 행정지침을 적용합니다.
제5조 회원의 자격 및 가입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등 모든 개인과 법인/단체는 재단이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및 기부입출금 정보를 제공하고, 반대급부 없이 공익적인 목적과 공공의 사회적 이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후원금 등을 출연함으로써 기부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의 거절
재단은 다음의 경우에 회원 가입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하였을 경우
2.회원 가입 내용을 거짓으로 기재하였거나 타인의 출금정보를 도용한 경우
3.범죄행위에 연루되었거나 재단의 공익적 활동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원 가입 신청을 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4.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5.재단의 목적사업을 벗어난 활동을 요구하거나 재단의 모금헌장에 위배되는 후원금 등을 제공하는 경우
제7조 재단의 권리와 의무
재단은 다음의 경우에 회원 가입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재단은 후원금 등의 모금 및 사용 내역을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관련 보고서를 우편이나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2.재단은 이용자와 관련된 모든 사업에 대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관련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3.재단은 관련 법규에 따라 회원에게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합니다.
4.재단은 적절한 절차를 통해 서비스 운영 및 관리와 관련된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처리합니다.
5.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마련하여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이 적용됩니다.
6.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고 이용자에게 그 절차와 결과를 전달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회원은 후원금이 사용된 사업의 내용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회원의 후원금 등은 관련 법규에 따라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회원은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의 변경 사항을 재단에 알려야 하며, 이를 고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4)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 규정된 사항과 재단이 적법한 절차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재단의 업무를 방해하는 어떠한 행위에도 관여하지 않습니다.
5)회원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재단과 관련된 이해관계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보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사이트의 기부취소 및 재단 관계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의 방법으로 탈퇴의 의사를 표시하여 재단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재단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2.회원 가입 내용을 거짓으로 기재하였거나 타인의 출금정보를 도용한 경우
3.기부취소 및 후원금 등의 미납으로 내부기준에 조건이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재단의 공익적 활동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6.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고 이용자에게 그 절차와 결과를 전달해야 합니다.
3)탈퇴 후 재가입은 가능하며, 탈퇴 시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률에 따라 최대 10년간 기부명세가 별도 보관됩니다.
제10조 후원금의 접수 및 환급
1)재단은 회원이 선택하는 사업에 관하여 회원이 선택하는 방법으로 기부한 후원금 등을 접수 받고, 그 접수 사실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2)재단은 접수된 후원금 등을 연간 사업계획에 따라 공모, 협력, 특별지원 등의 방식으로 재단의 목적사업에 사용합니다.
3)회원은 이미 납부 완료된 후원금 등과 관련된 다음 각 호의 사항의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기부금의 납부일자
2.기부금의 납부금액
3.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된 경우 기부금액 등 기재된 정보
4)재단은 회원이 제공한 기부금의 효과적 집행을 위해 관련법률 후원금 등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제13조 모집비용 충당비율에 준하여 그 관리비용을 산정하여야 하고, 기부금의 모집 규모에 따라 15% 이내의 범위에서 후원금 등의 모집, 관리, 운영 및 결과보고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5)재단은 회원의 개인적인 사유 등으로 환급을 요청할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그 요구에 따르지 않습니다.
1.법적으로 기부금을 환원해야 하는 특수한 상황에 처한 경우
2.행정상 착오와 오류로 인해 기부금을 잘못 수령했을 경우
3.재단의 실수가 명백한 경우
4.그 밖에 회원이 환급을 요청할 수 있는 정당한 사유를 증명하는 자료를 포함하는 환급요청서류를 제출한 경우
5.재단이 환급하기로 결정한 경우 재단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2주 이내에 환급 금액을 회원이 기부한 계좌로 환원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책임의 제한
1)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상응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재단은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재단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게시한 정보, 데이터 및 사실의 신뢰성과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재단은 회원 간 또는 서비스를 통한 회원과 제3자 간의 거래의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재단은 관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무료 서비스 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재단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재단은 회원의 컴퓨터 오류로 인한 손해 또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잘못 제공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재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지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회원의 가입 기간 동안 시스템 정기 점검 또는 업그레이드, 회원의 서비스 거부, 기타 천재지변 등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3)재단은 서비스 중단과 같은 중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제13조 분쟁의 해결 및 재판 관할
1)본 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대한 관한 분쟁은 최대한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제4조의 사항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재단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재단과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0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재단법인 평화재단(이하 “재단”이라고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재단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이용자’는 재단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2.평화재단의 ‘회원’은 ‘기부회원’을 말합니다. 기부회원(이하 “회원”이라고 함)은 재단의 활동 목적 및 사업에 찬성, 동의하고 재단의 회원으로 재단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마친 개인 혹은 법인/단체를 말합니다.
3.‘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서비스’는 ‘이용자’가 재단에게 요구할 수 있는 정보공개 및 기타 법률준수에 따른 의무 제공사항 일체, 계속적으로 재단에서 제공하는 참여캠페인, 프로그램, 정보제공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재단은 본 약관의 내용과 재단법인의 상호·소재지·대표자 성명 및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 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재단은 운영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재단법인 유지 및 존속과 관련된 법령에 따라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재단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4)다만 제2항의 변경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 재단은 이를 서면, 공지 등 변경 전 최소 30일 전까지 통지합니다.
5)재단은 제3항 및 제4항의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이내 회원의 탈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탈퇴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6)회원은 제3항 및 제4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내에 탈퇴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적용 및 해석
1)본 약관은 재단과 이용자 사이에 이루어지는 다음 각 호의 회원활동에 적용됩니다.
1.회원가입 및 변경, 탈퇴
2.기부금품(이하 ‘후원금 등’이라고 함) 입금 및 출금 등의 금융 결제
3.이용자 제공 서비스 및 프로그램의 참여
4.회원전용 제공 서비스 및 프로그램의 참여
5.법률사항 준수에 따른 제공 및 요구사항
2)재단과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3)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의한 후원금 등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하여 본 약관에 정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관계 법령, 금융결제원 약관 및 재단의 주무관청 및 법률상소관부처의 행정지침을 적용합니다.
제5조 회원의 자격 및 가입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등 모든 개인과 법인/단체는 재단이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및 기부입출금 정보를 제공하고, 반대급부 없이 공익적인 목적과 공공의 사회적 이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후원금 등을 출연함으로써 기부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의 거절
재단은 다음의 경우에 회원 가입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하였을 경우
2.회원 가입 내용을 거짓으로 기재하였거나 타인의 출금정보를 도용한 경우
3.범죄행위에 연루되었거나 재단의 공익적 활동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원 가입 신청을 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4.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5.재단의 목적사업을 벗어난 활동을 요구하거나 재단의 모금헌장에 위배되는 후원금 등을 제공하는 경우
제7조 재단의 권리와 의무
재단은 다음의 경우에 회원 가입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재단은 후원금 등의 모금 및 사용 내역을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관련 보고서를 우편이나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2.재단은 이용자와 관련된 모든 사업에 대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관련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3.재단은 관련 법규에 따라 회원에게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합니다.
4.재단은 적절한 절차를 통해 서비스 운영 및 관리와 관련된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처리합니다.
5.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마련하여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이 적용됩니다.
6.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고 이용자에게 그 절차와 결과를 전달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회원은 후원금이 사용된 사업의 내용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회원의 후원금 등은 관련 법규에 따라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회원은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의 변경 사항을 재단에 알려야 하며, 이를 고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4)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 규정된 사항과 재단이 적법한 절차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재단의 업무를 방해하는 어떠한 행위에도 관여하지 않습니다.
5)회원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재단과 관련된 이해관계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보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사이트의 기부취소 및 재단 관계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의 방법으로 탈퇴의 의사를 표시하여 재단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재단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2.회원 가입 내용을 거짓으로 기재하였거나 타인의 출금정보를 도용한 경우
3.기부취소 및 후원금 등의 미납으로 내부기준에 조건이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재단의 공익적 활동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6.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고 이용자에게 그 절차와 결과를 전달해야 합니다.
3)탈퇴 후 재가입은 가능하며, 탈퇴 시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률에 따라 최대 10년간 기부명세가 별도 보관됩니다.
제10조 후원금의 접수 및 환급
1)재단은 회원이 선택하는 사업에 관하여 회원이 선택하는 방법으로 기부한 후원금 등을 접수 받고, 그 접수 사실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2)재단은 접수된 후원금 등을 연간 사업계획에 따라 공모, 협력, 특별지원 등의 방식으로 재단의 목적사업에 사용합니다.
3)회원은 이미 납부 완료된 후원금 등과 관련된 다음 각 호의 사항의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기부금의 납부일자
2.기부금의 납부금액
3.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된 경우 기부금액 등 기재된 정보
4)재단은 회원이 제공한 기부금의 효과적 집행을 위해 관련법률 후원금 등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제13조 모집비용 충당비율에 준하여 그 관리비용을 산정하여야 하고, 기부금의 모집 규모에 따라 15% 이내의 범위에서 후원금 등의 모집, 관리, 운영 및 결과보고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5)재단은 회원의 개인적인 사유 등으로 환급을 요청할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그 요구에 따르지 않습니다.
1.법적으로 기부금을 환원해야 하는 특수한 상황에 처한 경우
2.행정상 착오와 오류로 인해 기부금을 잘못 수령했을 경우
3.재단의 실수가 명백한 경우
4.그 밖에 회원이 환급을 요청할 수 있는 정당한 사유를 증명하는 자료를 포함하는 환급요청서류를 제출한 경우
5.재단이 환급하기로 결정한 경우 재단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2주 이내에 환급 금액을 회원이 기부한 계좌로 환원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책임의 제한
1)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상응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재단은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재단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게시한 정보, 데이터 및 사실의 신뢰성과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재단은 회원 간 또는 서비스를 통한 회원과 제3자 간의 거래의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재단은 관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무료 서비스 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재단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재단은 회원의 컴퓨터 오류로 인한 손해 또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잘못 제공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재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지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회원의 가입 기간 동안 시스템 정기 점검 또는 업그레이드, 회원의 서비스 거부, 기타 천재지변 등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3)재단은 서비스 중단과 같은 중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제13조 분쟁의 해결 및 재판 관할
1)본 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대한 관한 분쟁은 최대한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제4조의 사항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재단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재단과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0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
평화재단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화재단(이하 “재단”이라 함)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1)재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령에 따른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에 한해 보유하며, 처리 목적과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 항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후원회원 가입 및 관리 및 기부금 관리 납부 확인
서비스 구분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 항목(필수) 보유기간
후원회원 가입 및 관리 및 기부금 관리 납부 확인 회원관리 후원회원의 가입의사 확인, 후원금 등의 관리 및 납부 확인,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보관,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기부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예금주, 계좌번호, 은행, 생년월일, 결제 위탁에 따른 수집항목
회원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및 기간 종료시까지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및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및 조사 종료시까지
·「법인세법」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 작성 보관제출 의무에 따른 기부금 영수증 발급내역 관련 기록: 5년
·「법인세법」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 작성 보관제출 의무에 따른 기부금 영수증 발급내역 관련 기록: 5년
·「소득세법」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의 작성·보관 의무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내역 관련 기록: 5년
CMS(자동결제)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주민번호 앞자리, 외국인등록번호 앞자리, 사업자번호 등)
신용카드 (체크카드 포함), 실시간계좌이체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후원종류, 후원금액, 결제 위탁에 따른 수집 항목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보관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기부액, 기부일, 기부금코드
뉴스레터 발송 및 구독관리 이름, 이메일
심포지엄, 평화2.0포럼, 전문가포럼 참여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결제 및 정산의 목적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연령대
회원: 회원탈퇴시까지 비회원: 참여 종료일로부터 2년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및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에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 및 종료시간, 상대자 가입자번호, 사용대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캠페인 참여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유선 상담 (02-581-0581)
·문의나 고충 접수에 따른 본인 확인, 문의 및 고충사항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 처리결과 통보 목적
·서비스 제공 (후원상담 및 접수, 재단 활동의 전반적 정보제공)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외 문의 및 고충에 따른 추가정보
문의나 고충사항 처리 완료시까지 단,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및 기간 종료시까지
1. 후원 상담 및 접수 : 상담일로부터 2년까지
2. 정보제공 동의시 : 동의 철회 시까지
그 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국세기본법」에 따른 장부와 증거서류 비치 및 보존 의무 관련 기록: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날부터 10년(부과제척기간 포함)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재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제21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 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 장치 또는 이메일로 통보합니다.
1.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 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않은 경우
2.개인위치정보 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 장치 외의 통신 단말 장치 또는 이메일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3)다만 다음의 법적근거 또는 정부주체가 동의하는 경우에 한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국세청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세액감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기부금액, 기부날짜, 기부금코드, 주소 최대 10년
제3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의 달성 등 수집한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크레비스파트너스 기부 후원회원 DB관리, 기부금 결제정보 관리, 문자 및 이메일 발송 기부 후원회원 개인정보 항목 및서비스 이용자 개인정보 항목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금융결제원 CMS 방식의 기부결제 및 승인 및 정산 예금주명, 예금주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후원금액, 출금일
NICE페이먼츠㈜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이름, 후원금액, 후원금결제정보
㈜원스인터랙티브 홈페이지 운영, 유지보수 기부 후원회원 개인정보 항목,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자 개인정보 항목(성명, 거주지, 연령대, 성별, 연락처, 이메일)
2)재단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기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재단은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재단은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수집한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재단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정보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에 한함)를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본 조항에 따릅니다.
3)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의한 근거 및 내부방침 및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존합니다. 별도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및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다만, 기술적 특성으로 영구 삭제가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법 제58조의 2에 해당하는 정보로 처리하여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조치)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및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법 제58조의 2] 시간·비용·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더 이상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로 처리하여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조치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해지)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은 위와 같은 권리 행사를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재단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제1, 2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4)제1, 2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5)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재단은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재단은 오류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오류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8)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기술적 조치
1.고객정보의 암호화: 고유식별정보, 카드번호 등 법령에서 암호화를 요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DB내에 암호화 저장되어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2.통신구간 암호화: 홈페이지를 통한 1:1문의, 서비스 이용 등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전달하는 구간에 대해 SSL 등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고객의 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3.보안솔루션의 설치: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백신프로그램의 설치, 주기적인 업데이트 및 정기 점검을 수행하고 있으며, DB접근제어 솔루션 및 필요시 화면캡쳐방지 솔루션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 등의 외부침입을 대비하여 침입방지시스템을 설치하고 그룹의 보안관제센터를 통해 해킹 및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관리적 조치
1.개인정보관리체계 수립: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별도로 지정하여 이용자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 관리직원을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3.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서약서를 제출 받고, 연 1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이용자정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1)재단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l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고객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크롬: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org/ko/kb/enhanced-tracking-protection-firefox-desktop
엣지:
https://support.microsoft.com/ko-kr/microsoft-edge/microsoft-edge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sfri11471/mac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기관명,소관업무,홈페이지,전화로 구성
평화재단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서민정
·소속: (재)평화재단 사무국장
·전화번호: 02-581-0581
·이메일: staff@pf.or.kr
2)정보주체는 재단의 서비스(혹은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재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10일 이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 관련문의 및 불만 및 피해관련 내용 이외의 내용으로 발송하시는 이메일은 답변 및 처리가 어려우며 담당자의 동의 없이 발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부터 제50조의8의 규정에 따라 관계기관에 신고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및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재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 재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당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담당자(’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관명 소관업무 홈페이지 전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대검찰청 -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경찰청 - ecrm.cyber.go.kr (국번없이) 182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범위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재단의 홍보, 활동 및 사업, 프로그램 참여 등의 온라인 제반 서비스에 적용되며,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사항
재단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이유와 변경내용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사전 공지한 후 변경 및 적용하고 있습니다. 통합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이전 개정 이력은 처리방침 상단 메뉴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화재단(이하 “재단”이라 함)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1)재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령에 따른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에 한해 보유하며, 처리 목적과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 항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후원회원 가입 및 관리 및 기부금 관리 납부 확인
서비스 구분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 항목(필수) 보유기간
후원회원 가입 및 관리 및 기부금 관리 납부 확인 회원관리 후원회원의 가입의사 확인, 후원금 등의 관리 및 납부 확인,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보관,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기부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예금주, 계좌번호, 은행, 생년월일, 결제 위탁에 따른 수집항목
회원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및 기간 종료시까지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및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및 조사 종료시까지
·「법인세법」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 작성 보관제출 의무에 따른 기부금 영수증 발급내역 관련 기록: 5년
·「법인세법」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 작성 보관제출 의무에 따른 기부금 영수증 발급내역 관련 기록: 5년
·「소득세법」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명세의 작성·보관 의무에 따른 기부금영수증 발급내역 관련 기록: 5년
CMS(자동결제)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주민번호 앞자리, 외국인등록번호 앞자리, 사업자번호 등)
신용카드 (체크카드 포함), 실시간계좌이체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후원종류, 후원금액, 결제 위탁에 따른 수집 항목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보관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기부액, 기부일, 기부금코드
뉴스레터 발송 및 구독관리 이름, 이메일
심포지엄, 평화2.0포럼, 전문가포럼 참여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결제 및 정산의 목적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연령대
회원: 회원탈퇴시까지 비회원: 참여 종료일로부터 2년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및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에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 및 종료시간, 상대자 가입자번호, 사용대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캠페인 참여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유선 상담 (02-581-0581)
·문의나 고충 접수에 따른 본인 확인, 문의 및 고충사항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 처리결과 통보 목적
·서비스 제공 (후원상담 및 접수, 재단 활동의 전반적 정보제공)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외 문의 및 고충에 따른 추가정보
문의나 고충사항 처리 완료시까지 단,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및 기간 종료시까지
1. 후원 상담 및 접수 : 상담일로부터 2년까지
2. 정보제공 동의시 : 동의 철회 시까지
그 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국세기본법」에 따른 장부와 증거서류 비치 및 보존 의무 관련 기록: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날부터 10년(부과제척기간 포함)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재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제21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 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 장치 또는 이메일로 통보합니다.
1.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 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 기능을 갖추지 않은 경우
2.개인위치정보 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 장치 외의 통신 단말 장치 또는 이메일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3)다만 다음의 법적근거 또는 정부주체가 동의하는 경우에 한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국세청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세액감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기부금액, 기부날짜, 기부금코드, 주소 최대 10년
제3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의 달성 등 수집한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크레비스파트너스 기부 후원회원 DB관리, 기부금 결제정보 관리, 문자 및 이메일 발송 기부 후원회원 개인정보 항목 및서비스 이용자 개인정보 항목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금융결제원 CMS 방식의 기부결제 및 승인 및 정산 예금주명, 예금주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후원금액, 출금일
NICE페이먼츠㈜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이름, 후원금액, 후원금결제정보
㈜원스인터랙티브 홈페이지 운영, 유지보수 기부 후원회원 개인정보 항목,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자 개인정보 항목(성명, 거주지, 연령대, 성별, 연락처, 이메일)
2)재단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기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재단은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재단은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수집한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재단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개인정보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에 한함)를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본 조항에 따릅니다.
3)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의한 근거 및 내부방침 및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존합니다. 별도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및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다만, 기술적 특성으로 영구 삭제가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법 제58조의 2에 해당하는 정보로 처리하여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조치)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및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법 제58조의 2] 시간·비용·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더 이상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로 처리하여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조치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가입해지)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은 위와 같은 권리 행사를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재단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제1, 2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4)제1, 2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5)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재단은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재단은 오류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오류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8)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재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기술적 조치
1.고객정보의 암호화: 고유식별정보, 카드번호 등 법령에서 암호화를 요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DB내에 암호화 저장되어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2.통신구간 암호화: 홈페이지를 통한 1:1문의, 서비스 이용 등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전달하는 구간에 대해 SSL 등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고객의 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3.보안솔루션의 설치: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백신프로그램의 설치, 주기적인 업데이트 및 정기 점검을 수행하고 있으며, DB접근제어 솔루션 및 필요시 화면캡쳐방지 솔루션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 등의 외부침입을 대비하여 침입방지시스템을 설치하고 그룹의 보안관제센터를 통해 해킹 및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관리적 조치
1.개인정보관리체계 수립: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별도로 지정하여 이용자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 관리직원을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3.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서약서를 제출 받고, 연 1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이용자정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1)재단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l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고객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크롬: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org/ko/kb/enhanced-tracking-protection-firefox-desktop
엣지:
https://support.microsoft.com/ko-kr/microsoft-edge/microsoft-edge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sfri11471/mac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기관명,소관업무,홈페이지,전화로 구성
평화재단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서민정
·소속: (재)평화재단 사무국장
·전화번호: 02-581-0581
·이메일: staff@pf.or.kr
2)정보주체는 재단의 서비스(혹은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재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10일 이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 관련문의 및 불만 및 피해관련 내용 이외의 내용으로 발송하시는 이메일은 답변 및 처리가 어려우며 담당자의 동의 없이 발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부터 제50조의8의 규정에 따라 관계기관에 신고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및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재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 재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당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담당자(’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관명 소관업무 홈페이지 전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대검찰청 -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경찰청 - ecrm.cyber.go.kr (국번없이) 182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범위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재단의 홍보, 활동 및 사업, 프로그램 참여 등의 온라인 제반 서비스에 적용되며,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사항
재단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이유와 변경내용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사전 공지한 후 변경 및 적용하고 있습니다. 통합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이전 개정 이력은 처리방침 상단 메뉴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입력